티스토리 뷰

낙서장

미움 받는 기독교

wizmusa 2014. 8. 7. 23:54
낙서장 | 2007-08-03 18:34

  기독교인 전체를 싸잡아 비난하는 건 부당한 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왜 이리 기독교가 미움 받고 있는지 기독교인이라면 생각해 봐야 할 일이 아닐까요. 기독교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단지 기독교의 진면목을 몰라서 그런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리어 기독교를 접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기독교를 접해 본 사람들 중에서 기독교 안티가 많을 겁니다.


 '기브 미 쪼코렛' 시절을 벗어나지 못한 한국 교회 특유의 교리에 따라 불신자는 지옥으로 간다고 천명하니 사실 인식개선의 여지가 별로 없긴 합니다. 그러나 사랑 받는 기독교로 거듭나겠다 마음 먹는다면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지금처럼 기독교 커뮤니티 안에서만 신자끼리 정답고, 커뮤니티 밖을 향해서는 불신자들이 죄다 지옥 갈거라 협박하는 시스템이라면 나아지는 게 없겠습니다.

 대체 저주를 남발하는 배타적인 교회가 추구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네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1)하라는 말씀만 잘 지킨다면 기독교인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행복한 나라가 될 겁니다.

***

(1) 사랑이라고 해서 무한한 희생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충치를 앓는 아이가 보챈다고 해도 사탕을 주지 않는 현실적이고도 합당한 사랑을 말하는 겁니다.



■ 이 글의 원래 주소: http://www.mediamob.co.kr/wizmusa/Blog.aspx?ID=164176 (다소 수정했음)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