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바람직하게 긍정적이려면?
wizmusa
2011. 5. 15. 02:04
![]() |
시크릿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살림BIZ |
이 책을 번역한 김우열님의 블로그를 평소에 보고 있어서 알게 됐는데 책을 보자마자 뭐야 이건 싶었습니다. 무슨 옛날 비전을 보는 느낌을 주려고 했는지 페이지 전체에 낡은 종이 배경이 인쇄됐기 때문입니다.
책 내용을 간략화 한 20여분짜리 동영상도 보았는데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을 되돌아 보게 됐습니다. 더불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는 각오를 했고요. 머리로는 대충 알겠어도 실제로 저 비밀을 실행하려면 보통 의지가 아니면 힘들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책 이전에 '끌어당김의 법칙'을 설파한 사람들이 꽤 많았지만 여전히 비밀로서 남아있겠지요. 한 번 읽어서는 속뜻을 모두 알기 힘들겠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의문이 들더군요. 미래를 위해 현재를 긍정적인 마음을 먹어야 한다지만 대체 인간이 어느만큼 긍정적이어야 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과연 다른 사람을 죽이거나 망가뜨리고도 떵떵 거리고 잘 사는 전현직 정치인을 보고도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해야 할까요? 분노의 차원을 넘어서 어떻게 해야 저런 인간들이 나오지 않게 할 것인가에 마음의 초점을 잡아야 하지는 않을까요? 설마 그늘진 모습들을 외면하며 나 자신부터 혹은, 나 자신만 바꾸자 마음 먹어야 하는 건 아니겠지요.
부디 저 책을 윤리적으로 잘못된 일을 자기최면으로 정당화 하는 도구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